본문 바로가기
해외 직구

타오바오 스마트폰에서 한국어로 보는 방법

by Pine애플 2019. 6. 18.

타오바오 스마트폰에서 한국어로 보기


타오바오 Taobao 는 중국의 쇼핑몰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처럼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웹 전자상거래 사이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판매자가 국제 배송을 지원하며 한국에서도 중국의 제품을 주문하여 내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타오바오는 중국 내수용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로 배송대행지를 사용하여 한국으로 배송을 받아야 합니다. 타오바오는 중국 내수용 쇼핑몰인만큼 알리익스프레스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배송대행지 사용료를 납부하더라도 가성비있는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타오바오(Taobao)는 중국어로 제공되기 때문에 중국어를 모르는 한국인이나 외국인은 영어나 한국어로 번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PC, 노트북 보다는 스마트폰에서 쇼핑을 주로 하기 때문에 타오바오도 모바일로 이용하고 싶어질 것입니다. 타오바오(Taobao)를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타오바오 스마트폰에서 보는 방법 1 (공식 어플)


타오바오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방법 하나는 타오바오 공식 앱(어플)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구글 Play스토어(안드로이드 폰) 혹은 애플 앱스토어(ios 폰)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그런데, 어플도 타오바오 웹사이트(PC 이용)와 마찬가지로 한국어나 영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Only 중국어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내 스마트폰에서 타오바오를 한국어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는것인가?! 아닙니다!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방법 2 (모바일에서 한국어로)


모바일 크롬(Chrome)을 통해서 타오바오에 접속하면 크롬 번역 기능을 이용해서 한국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폰에 깔려있는 앱 중에
구글(Google) 크롬(Chrome)을 사용합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폰에는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을 것입니다. 만약 내 폰에 깔려있지 않다면 Play 스토어나 앱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 순서]

크롬 어플을 실행
검색창에 taobao.com을 입력 (검색을 하면 모바일 타오바오 사이트로 알아서 연결됩니다.)

URL을 보면 m.taobao.com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C로 타오바오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는 URL이 taobao.com입니다. 앞에 m.이 붙으면 모바일 웹사이트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접속한 화면에서 맨 아래를 보면 구글 크롬 자동 번역기가 나와있습니다. 파란색으로 된 글씨가 현재 선택된 언어입니다. 

'한국어'를 선택(중국어(간체) 옆에)하면 온통 중국어였던 화면이 한국어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만 알면 내 폰에서 타오바오를 한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추가 내용: 크롬 자동 번역기가 화면에 나오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이 이어집니다.)

추가내용 1: 크롬 자동 번역기가 화면에 나오지 않을 때 해결 방법


모바일 화면에서 최상단 오른쪽(주소창 바로 옆)을 보면 점 세 개가 세로로 나열된 것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사이드 바가 나오는데, 나열되는 항목들 중 '설정' 기능을 실행합니다.

설정 탭의 항목들 중에서 '언어'를 누릅니다.

맨 아래를 보면 '다른 언어로 된 페이지의 번역 옵션 제공'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활성화합니다. 파란 색으로 되면 활성화가 된 것입니다. 이렇게 활성화를 해두면 다른 언어로 된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화면 하단에 구글 크롬 번역기가 나옵니다.

추가내용 2: 영어나 기타 다른 언어로 설정하는 방법


화면 제일 아래쪽에 있는 크롬 번역기 오른쪽에 점 세 개가 세로로 있는 것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른 언어'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나옵니다. (그 밑에 있는 옵션들은 사용자 필요에 따라 설정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외 타오바오 한국어로 보는 방법


1. 번역기 사용:
구글 번역, 파파고 등의 번역기를 사용하여 중국어로 된 타오바오 페이지를 번역하여 한국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번역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에이전트 이용: 타오바오 에이전트를 통해 한국어로 주문 및 결제, 배송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는 중국 내의 대리인으로서, 구매 대행 및 해외 배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한국어 지원 사이트 이용: 타오바오와 유사한 중국 온라인 쇼핑몰인 테무(Temu)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타오바오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일부를 테무(Temu)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모바일)에서 타오바오를 한국어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즐거운 타오바오 쇼핑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Temu(테무) 첫구매, 크레딧, 앱, 사기 정보 총정리

Temu 테무는 사기 쇼핑몰인가? Temu(테무)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중국 전자상거래 회사인 PDD Holdings가 운영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입니다. 2022년 7월에 창

luckyfortune.tistory.com

 

여행 후 남은 동전(엔화, 위안, 유로 등) 환전하는 방법 총정리

일본, 중국, 유럽, 미국 등의 외국으로 해외여행을 갔다오면 외국인 여행자 신분이라서 또는 현지의 결제 문화에 따라서 현금을 더 많이 쓰게 되곤 합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동전을 거의 쓰지 않

gachibuja.tistory.com

 

직접 이용해 본 해외 직구 사이트 추천

내돈내산 직접 이용해본 해외 직구 사이트 직접 해 본 해외 직구 경험을 토대로 직구 사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직구 정보를 찾다가 우연히 우리나라 해외 직구의 현황에 대해서 알게 되

gachibuja.tistory.com


댓글